[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하나은행은 설치형 블로그인 '하나N스마트(blog.hanabank.com)'를 오픈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나N스마트는 '스마트 금융, 해피투게더'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스마트 금융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리고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건강한 금융을 전달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하나N뉴스', '하나N금융', '하나N이코노미'는 하나은행 소식 및 금융상품, 서비스 관련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하나N컬처', '하나N청춘', '하나N소셜'은 최신 금융 트렌드 및 문화, 라이프 스타일 관련 내용 중심이다.하나은행은 전자지갑 '하나N월렛' 등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미 5만여명의 팬을 확보하고 있는 페이스북 채널과 이번에 오픈한 블로그를 연계해 고객 소통 및 기업브랜드, 상품 홍보에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관계자는 "신규 오픈하는 블로그는 향후 하나은행 디지털 소통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온라인 고객들이 블로그를 통해 하나은행의 상품과 서비스를 보다 매력적으로 느끼고 궁금증까지 해소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블로그 신규 오픈과 함께 유튜브 채널(youtube.com/Hanabanknewbiz)을 통해 오픈 기념 UCC를 공개한다. 오는 29일까지 감상평을 댓글을 올린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대섭 기자 joas11@<ⓒ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김대섭 기자 joas11@ⓒ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