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전북은행은 전화만으로도 대출 가능 여부와 대출상품추천, 대출가능금액, 예상금리를 안내하는 금융서비스를 내놓았다고 5일 밝혔다.전북은행은 고객센터내에 '대출 전문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점장급 대출전문상담역 4명을 배치해 4일부터 대출 상담서비스를 시작했다.대출가능금액, 예상금리 안내 등 구체적인 신규 상담은 개인신용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해 우선 실시하고 향후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타 대출은 대출상품 추천, 필요서류 안내 후 영업점에 연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대출신규 상담은 전북은행 고객이 아니어도 간단한 고객정보 등록 후 대출 상담이 가능하며, 대출상담은 전북은행 고객센터 대출상담(1588-4477, 0번 ->3번)을 이용하면 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고객의 다양한 금융수요를 만족시키고자 추진됐다"며 "지속적인 상담고객 모니터링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노미란 기자 asiaro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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