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우호교류도시, 여행사, 언론사 등과 손잡고 정원박람회 관람객 적극 유치 "
정원박람회를 40여일 앞둔 전남 순천시가 이웃나라 중국을 대상으로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에 적극 나섰다. 지난 4일부터 중국을 방문 중인 조충훈 순천시장은 우호교류도시인 중국 닝보시를 방문, 닝보시 홍가상 부시장과 만난 자리에서 홍가상 부시장은 닝보시 공무원 및 닝보시민 등이 정원박람회장을 찾도록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5일 정오에는 영파시 여행사, 교장단, 언론사 대표자를 대상으로 한국에서 처음 개최하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설명회를 개최, 영파시 현지에서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이 자리에서 조충훈 시장은 "오는 4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6개월간 열리는 정원박람회장과 순천만, 낙안읍성 등 한국의 전통문화가 살아 있는 도시 순천을 홍보하고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에 현지 여행사 및 학교 관계자는 정원박람회장과 순천만 그리고 낙안읍성을 중심으로 한 여행 상품을 개발, 현지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것과 언론사에서는 영파시민을 대상으로 홍보할 것을 약속했다.한편 1997년부터 순천시와 닝보시는 우호교류를 맺어온 도시로 닝보시는 정원박람회장 내에 중국전통 닝보정원을 조성했으며, 박람회 기간 중 닝보시 대표단과 예술단이 정원박람회장에서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노해섭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