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서경덕,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

▲ 미국 뉴욕타임스 13일(현지시간) A섹션 15면에 실린 비빔밥 전면광고. 배우 이영애가 재능기부 방식으로 촬영을 도왔다.(사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배우 이영애와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에 비빔밥 전면광고를 게재했다.13일(현지시간) 서경덕 교수는 "드라마 대장금으로 전 세계에 한식을 널리 전파하고 있는 이영애씨와 함께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뉴욕타임스 13일자 A섹션 15면에 게재된 이번 전면광고는 'BIBIMBAP?(비빔밥?)'이라는 큰 제목 아래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이영애가 모델로 등장, 드라마 대장금과 비빔밥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다. 서 교수는 "전세계 약 90여개국 나라의 30억 인구 이상이 시청한 드라마 대장금의 여주인공인 이영애씨가 모델로 등장함으로써 (한국의) 비빔밥을 좀 더 친근하게 소개하고, 한복의 아름다움도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말했다.이영애는 재능기부 방식으로 이번 광고에 참여했다. 이영애 측은 "드라마 대장금이 세계 여러나라에서 재방송 되고 있는 만큼 한식 세계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흔쾌히 광고 촬영에 임했다"고 전했다.서 교수는 지난 7일 MBC 무한도전팀과 함께 태국 파타야시 메인 전광판에 비빔밥 영상광고를 게재한 것을 시작으로 북경 왕푸징 거리, 런던 피카딜리서커스 등에 비빔밥광고 월드투어를 계획하고 있다. 장인서 기자 en1302@<ⓒ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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