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24일 오후 2시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회의실설립취지문 채택, 재단 임원 선임, 주사무소 설치장소 확정 등2012여수세계박람회 재단법인 설립 창립총회가 24일 오후 2시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다.이날 총회는 재단설립추진 경과보고와 설립취지문 채택, 재단 이사 및 이사장, 감사 등 임원 선임(안), 재단 정관(안), 사업계획 및 예산(안), 주사무소 설치장소도 확정(안) 등 7개 심의안건에 대한 승인 의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관(안)은 총칙, 임원 및 직원, 이사회, 재산 및 회계, 직제, 위원회, 보칙 등 6장 44조, 부칙5조로 구성됐다.재단의 주요사업으로 박람회 사후활용 계획의 수립 및 집행, 박람회 개최이념의 계승·기념을 위한 제반 사업, 박람회 사후활용과 관련된 판매, 전시, 임대, 해양관광, 레저사업, 해양과학관 설립 운영, 여수선언 및 여수프로젝트 관련사업, 남해안 해양관광활성화 사업 등을 규정하고 있다.또한, 박람회재단의 임원은 이사장을 포함하여 9명의 이사와 1명의 감사로 구성되며, 재단 조직은 2개 본부 6개 팀 54명 규모다. 재단설립위원회는 앞으로 재단 설립 허가신청과 등기 등 재단 설립을 1월중으로 마치고 2월중 조직의 직제·인사·급여규정 등 내부규정을 제정해 엑스포 조직위 자산 승계와 더불어 재단 직원의 채용과 주사무소 개소를 마친다는 계획이다.또한, 4월까지는 BIG-O, 디지털갤러리, 스카이타워 재개장, 민간기업투자자 재공모 등을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사후활용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한편, 재단설립위원회는 지난 11일 1차 모임을 갖고 재단 정관(안)에 대한 토의와 향후 재단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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