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 중기제품 TV 홈쇼핑 판매 큰 성과

[아시아경제 장승기 기자]지난해 양파즙영농조합 등 5개사 평균 주문량 104%전남도가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판로 확대를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TV홈쇼핑 판매방송을 시작한 결과,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17일 전남도에 따르면 홈쇼핑 판매방송은 함께 참여한 홈&쇼핑사의 엄격한 품질 및 위생검사를 거쳐 실시하고 있다.지난해 9월 21일 첫 방송에서 황토랑양파즙영농조합의 양파즙이 초기에 매진되면서 대박조짐을 보였다. 이후 진행된 4개사의 상품도 평균 104%의 주문량을 기록하며 목표 수량을 초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5개사의 홈쇼핑 판매액은 4억9300만 원으로 업체당 평균 1억여 원 정도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주문량도 총 1만1275개로 평균 2255개를 기록했다.특히 홈쇼핑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황토랑양파즙영농조합은 2차 판매방송을 진행해 또다시 매진을 기록, 히트상품으로 부상했으며 방송 후에도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주문이 이어져 기업 매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설인철 전남도 일자리창출과장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대규모 시장과의 접근이 열악한 지역 중소기업에게 효과적인 판매망을 구축하기 위해 홈쇼핑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난해 1월 개국한 홈&쇼핑사의 취급상품이 대부분 중기 제품인 데다 수수료도 타 홈쇼핑사보다 저렴해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장승기 기자 issue989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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