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CJ오쇼핑이 패션 프로그램 셀렙샵을 통해 고소영씨의 이름을 딴 ASH 슈즈를 판매한다. 셀렙샵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ASH + So Young’(아쉬 플러스 소영)으로 전세계 셀렙들이 즐겨 신는 ASH브랜드 이태리 본사에서 직접 고소영씨를 위해 헌정한 리미티드에디션이다. 해외 스타들에 의해 사랑받는 슈즈브랜드인 ASH는 2010년 고소영씨가 신혼여행에서 돌아오는 공항에서 신어 일명 ‘고소영 공항 슈즈’로 국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후 아시아지역 중에서도 유독 한국내 판매량이 급증, 매출이 20배로 오른데 이어 타 아시아 지역에 비해서도 매출액이 2배로 올랐다. 사진 한장으로 한국내에서 ASH 열풍을 일으키는 등 패션 아이콘으로서 고소영씨의 파급력을 눈여겨 본 ASH 본사측이 특별히 고소영씨를 위한 한정판을 제작하게 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명품 브랜드들이 일시적 홍보용으로 연예인과의 콜라보레이션 기념 제품을 만든 적은 있지만 ‘ASH + So Young’ 처럼 셀렙을 위해 만든 한정판이 유통 채널에 다량 시판되는 경우는 보기 드문 경우다. 수량은 총 3000점만 한정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셀렙샵 3주년 특집 방송은 지난주에 이어 10일 오전 10시 20분~오후1시까지 방송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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