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이슈검색' 서비스 출시

자체 구축 실시간 시스템 통해 빠르고 정확한 이슈검색 제공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 이하 SK컴즈)는 네이트 이슈검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슈검색이란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해 보여주는 서비스로, SK컴즈가 자체 구축한 '실시간 이슈분석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관심사를 빠르게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뿐만 아니라, 뉴스 및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이슈를 추출해 다양한 분야의 관심사를 확인할 수 있다.김동환 SK컴즈 검색본부장은 "스마트폰의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사회적 이슈의 생산과 확산이 그 어느 때보다 빨라지고 있다"며 "이슈 생산과 유통 등에 있어 강점을 지닌 인기 서비스와의 지속적 연계를 통해 네이트만의 차별화된 검색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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