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많이 본 글’ 검색 신규 오픈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많이 본 글’ 검색을 신규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많이 본 글’은 조회수는 물론 이용자들의 다양한 검색 행태를 분석해 만족도가 높은 문서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검색 서비스다. PC과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블로그, 카페, 지식, 게시판, 웹 문서를 대상으로 ‘많이 본 글’을 추천해준다. 예를 들어, 통합 검색창에 '여수 엑스포 관람 노하우', '가족 여름 휴가지' 등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만족도가 높은 문서를 선별해 최대 6개까지 검색 결과를 상단에 보여주는 식이다. 다음은 ‘많이 본 글’ 외에도 이용자 반응이 높은 이슈를 선별해서 제공하는 이슈 검색서비스 ‘소셜픽’을 오픈한 바 있다. 다음 관계자는 “'많이 본 글’ 검색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결과를 찾기 위해 걸리는 시간과 노력을 줄인 것이 특징”이라며 “다음은 앞으로도 정보 검색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검색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조유진 기자 tint@<ⓒ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조유진 기자 tin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