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의 올 상반기 히트식품은 '식빵'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지난 4월 출시한 ‘먹으면 먹을수록 순수秀담백’ 식빵이 출시 두 달 만에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덕분에 '먹으면 먹을수록 순수秀담백' 식빵은 파리바게뜨 올 상반기 히트제품으로 등극됨과 동시에 ‘최단시간 히트식빵’의 닉네임을 얻게 됐다. 파리바게뜨는 이 제품의 인기 요인으로 ▲100℃ 끓는 물로 반죽하고 56시간 저온 숙성하는 ‘탕종법’을 사용으로 쫄깃한 식감 ▲식빵에 꼭 필요한 순수 원료 배합으로 순하고 담백한 맛 ▲2cm 두툼한 두께로 요리하기 좋아 다양한 식빵 레시피 개발 가능 등 세 가지를 꼽았다. 특허 받은 공법으로 쫄깃함과 담백함을 극대화시키고 식빵 본연의 단맛으로 설탕 함유량까지 낮춰 ‘건강한 식빵’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았다는 것. 특히 다양한 식빵 레시피는 주부들을 공략한 것으로 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먹으면 먹을수록 순수秀담백’은 오랜 베이커리 노하우와 기술력이 응축된 ‘파리바게뜨의 식빵 과학’을 선보인 제품”이라며 “간단히 끼니를 대신하기 위한 식빵이 아닌 한 끼 식사에 부족함이 없는 ‘식(食)빵’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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