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일산 전시장 오픈.. '수도권 공략 강화'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렉서스 브랜드는 지난 1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에 렉서스의 18번째 전시장인 ‘렉서스 일산’를 공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판매와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이번 ‘렉서스 일산’은 올해 들어 지난 3월 경기 남부권의 ‘렉서스 용인광교’ 오픈 이후 2번째의 수도권 쇼룸이다. ‘렉서스 일산’은 대지면적 3292 m²(996평), 건축면적 5484 m² (1659평)의 지상4층, 지하 1층으로 차량전시를 위한 쇼룸 뿐만 아니라 일반 정비 및 판금, 도장 등 종합 서비스 시설을 갖춘 대규모 전시장이다. ‘렉서스 용인광교’에 이어 외관은 렉서스의 신규 쇼룸디자인 테마인 ‘그로브(Grove, ‘작은 숲’을 의미)’ 가 적용돼 도심 속의 안락하고 편안한 작은 숲의 느낌을 연출했다. 뉴 제너레이션 GS와 All New RX를 비롯 총 9대의 렉서스를 전시하는 내부는 고객의 동선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레이아웃과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이다.특히 이번에 역점을 둔 부분은 서비스다. 총 31개의 서비스 스톨(Stall, 서비스 리프트)을 갖추고, 일반정비와 판금, 도장 등 종합적인 서비스 역량을 강화했다. 쇼룸과 이어진 서비스동의 1층 안내 데스크에는 엔진오일, 전조등 교환 등 간단한 정비는 30~40분에 완료할 수 있도록 한 ‘퀵 서비스’ 코너를 새로이 오픈하고, 층별로 8대의 차량을 서비스 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 신속한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렉서스 브랜드 관계자는 “기존 대도심 중심의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해 광교 신도시, 판교 신도시, 일산 식사지구 등 수도권 배후의 뉴타운을 중심으로 한 네크워크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며 “향후 렉서스 영업활동의 방향을 고객의 거주지에서 판매 상담과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접근 용이성(Customer Convenience)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렉서스는 이를 위해 하반기에 판교와 수원 등지에 차례로 판매 네크워크를 강화, 수도권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렉서스 일산은 공식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서비스 포인트 제도와 저렴한 광택패키지 개발 및 정기점검 고객혜택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철영 기자 cyli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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