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토요타 사장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한국토요타가 지난달 신형 도요타 캠리에 이어 신형 프리우스 3종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부활을 예고했다. 도요타 브랜드의 올해 판매 목표대수는 작년 대비 160% 증가한 1만3000대로 확대했다.한국토요타(대표이사 나카바야시 히사오)는 21일 서울 양재동에서 신년 기자 간담회를 갖고 "2012년은 다양한 상품 라인업 확대와 고객 제일주의 강화를 토대로 새롭게 태어나겠다"고 말했다.이를 위해 ▲ 고객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상품 라인업 확대 ▲ 고객 제일주의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활동의 극대화 ▲ 사회 공헌 활동의 지속과 강화 등을 올해 주요 경영 과제로 제시했다. 도요타 브랜드는 다양한 신차 출시 외에도 이색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소형 후륜 구동 스포츠카인 토요타 86을 상반기에 도입하고 크로스 오버 유틸리티 차량인 벤자(Venza)도 하반기에 도입한다는 방침이다.렉서스 브랜드도 지난해 대비 약 90% 증가한 7700대를 판매 목표로 오는 3월 12일 렉서스의 새로운 방향성을 리드하는 올 뉴 제너레이션 GS 라인업 도입을 시작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할 만한 다양한 신형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나카바야시 대표는 "단순한 디자인의 변화가 아닌 자동차의 본질인 ‘보면 멋있고, 타면 즐겁고, 사면 만족하는’ 렉서스 브랜드가 되기 위해 렉서스 딜러 임직원들과 함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청사진을 제시하며 대변혁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는 이날 하이브리드에 이어 ‘프리우스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PHV)'도 새롭게 공개했다. 3세대 프리우스를 기초로 개발한 프리우스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와 EV의 장점을 겸비한 차량으로 가정용 전원 등 외부 전원으로부터의 충전이 가능하며 배터리 용량을 늘려 단거리에서 EV 모드(전기 주행)만으로 최대 26.4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임철영 기자 cyli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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