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식 본부장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종합물류기업 ㈜한진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택배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시간지정 서비스 등을 통해 개인 택배서비스 명품화에 앞장서고 있다. 개인택배(C2C) 시장에서 업계 최초의 시간지정 서비스인 '플러스 택배' 서비스는 통상 1~2일 걸리는 방문접수를 신청 당일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즉각적으로 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고객이 집하 요청을 하면 배송직원의 스마트폰으로 예약정보 및 집하시간이 실시간으로 전송된다. 이를 위해 한진은 개인택배 전담부서를 운영하는 동시에 구로, 강남, 동대문, 신촌 등 서울지역 11개 거점에 플러스 택배 집배송 전담차량 70여대를 투입하고 있다. 또 별도의 전용전화(1544-0011)도 신설했다.이와 함께 한진은 고객이 운송장을 분실하거나 훼손해 영수증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해 홈페이지에 영수증 출력 기능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서비스센터 문자 상담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이 밖에도 취급점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무인택배 키오스크(KIOSK) '스마트박스'를 지난 1월부터 편의점 등 취급점에 단계적으로 설치하고 있다.임태식 택배사업본부장은 “세븐일레븐, 에쓰오일, 새마을금고 등 다양한 업종으로 택배취급점을 확대해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배송기사의 서비스 마인드 강화에 역점을 두고 서비스 품질 개선활동에 전력해 택배종가로서 고품격 택배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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