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 오디션 방식 마케팅 공모전 개최

합숙, 공개PT 통해 우승 가려…우승작은 광고에 활용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두산인프라코어가 위대한탄생 등 최근 유행하는 오디션 프로그램과 같은 형식의 대학생 대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공모전을 연다. 15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대학생 비즈니스 스쿨’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공모전은 완성된 응모작을 접수한 뒤 한 번의 심사로 우승작을 뽑는 일반적인 공모전과 다르게 제안서 심사, 합숙, 아이디어 심화, 공개 프레젠테이션 등의 과정을 거친다. 이 과정을 통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여가는 방식으로 진행되며여기에 광고,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가한다. 본선, 결선을 거치며 2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공모전의 주제는 ‘두산인프라코어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다. 4년제 국내외 대학생들이 4인 이상 6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인쇄 광고물 제작을 최종 목표로 두산인프라코어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 접수는 이달 27일까지이며 대상 1팀에게는 해외 스포츠 마케팅 현장 체험 기회와 장학금 500만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에게는 각 400만원, 300만원, 2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제안서 심사에서 선발된 본선 진출팀 20팀은 2월 9일부터 2박 3일간 합숙으로 진행되는 ‘대학생 비즈니스 스쿨’에 입소를 하게 된다. 첫 날과 다음날 오전에는 집중적으로 마케팅, 브랜드, 광고, 글로벌 비지니스와 관련된 전문가 강연을 듣는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강연을 통해 얻은 지식과 영감을 활용해 제안서를 수정하고 발전시키도록 하기 위해서다. 공모전 명칭이 ‘비즈니스 스쿨’인 것은 단순 경쟁이 아니라 이처럼 실무 교육이 많이 반영돼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강연이 끝나면 각 팀은 멘토들의 지도 아래 제안서를 발전시킨 뒤 공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결선 진출을 다툰다. 심사는 업계 전문가들과 두산인프라코어 임직원이 맡는다. 20개 팀은 다른 팀이 지켜보는 보는 가운데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각 프레젠테이션 직후에 심사위원의 심사평이 이어진다. 결선에 진출한 6팀은 광고 제작 감독, 광고 디자이너로 구성된 멘토 그룹과 4일간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한다. 각 팀은 기획안을 현실화시키고 이를 적용한 인쇄 광고물을 작성해 심사위원과 다른 팀의 평가를 받는다. 합산된 평가 점수로 최종 우승팀이 결정되며 우승팀의 아이디어는 기업 광고에 적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두산인프라코어 페이스북 (www.facebook.com/DSinfracoreY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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