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5개 구청 부동산 중개업 서비스 평가 결과 지난해 최우수구에 이어 올해 모범구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서울시가 실시한 ‘부동산중개업 서비스 개선사업 평가’ 에서 2010년 최우수구에 이어 2011년 모범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추재엽 양천구청장
서울시는 시민에 대한 부동산중개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매년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부동산 중개업무 서비스 개선사업 추진실정을 평가해 우수한 구를 선정해오고 있다. 올해 평가도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추진했던 사업을 기준으로 ▲중개서비스 해피콜 만족도 및 불편사항 개선 실적 ▲외관디자인 개선실적 ▲중개업종사자 교육실적 ▲주요시책사업 추진과 홍보실적 ▲자치구 서비스 개선 특수사업 추진실적 ▲불법행위 지도·단속 계획수립과 단속실적 등 8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양천구는 부동산중개업소 개설등록과 면허세 발급 일원화, 등록·신고 민원 원스톱(ONE-STOP) 서비스 실시, 지도점검 사전예고제와 찾아가는 부동산 현장민원처리, 부동산중개사무소 외관디자인 개선, 부동산중개업자 명찰달기 의무화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구는 고객 중심의 중개서비스 실시로 중개업소를 통한 고객감동 행정을 실천하고 있다.또 독거노인(65세 이상)·북한이탈주민·의사자·시설보호자·장애우 중 저소득층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중 의료급여 대상자에게 전세 6000만원 이하 주택임대차 계약에 대해 무료 중개서비스도 실시했다.구는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민 민원행정 만족도 제고 사업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우수 자치구로 선정됐다.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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