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편의점 훼미리마트가 올해 첫 수확한 포도로 만든 ‘보졸레누보’를 17일 출시한다.15일 보광훼미리마트는 ‘롤랑부샤꾸 보졸레누보 2011’을 17일부터 1만99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동급의 보졸레누보 가격이 2만6000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대폭 인하된 가격으로 와인 마니아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이 햇와인의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이재선 보광훼미리마트 주류담당 과장은 “와인소비는 꾸준히 일어나고 있지만 비싼 가격 때문에 마음껏 즐기기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라며 “보졸레누보 가격거품을 빼고 판매함으로써 전세계인이 동시에 즐기는 보졸레누보 축제를 우리 국민들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광훼미리마트는 17일부터 ‘롤랑부샤꾸 보졸레누보 2011’을 1만9900원에 판매한다.
보졸레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오랜 풍습인, 그 해에 수확한 포도로 만든 햇 와인으로 겨울을 준비하며 훈훈한 인정을 나누며 마시던 것에서 유래됐으며 드라이 레드와인 중 가장 마시기 쉽고 과일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10~14도로 차게 해서 마시는 것이 좋으며, 일반 레드와인보다 떫은맛은 적고 신맛이 강하면서도 가벼워 기름진 삼겹살 구이나 튀김요리에 잘 어울린다. 훼미리마트는 보졸레누보 출시와 함께 다음달 15일까지 보졸레누보 구입 후 영수증 행운번호 16자리를 훼미리마트 홈페이지(www.familymart.co.kr)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와인셀러+와인6병(2명), 뮤지컬 관람권(50명), 영화예매권(50명)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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