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재기자
▲보광훼미리마트는 17일부터 ‘롤랑부샤꾸 보졸레누보 2011’을 1만9900원에 판매한다.
보졸레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오랜 풍습인, 그 해에 수확한 포도로 만든 햇 와인으로 겨울을 준비하며 훈훈한 인정을 나누며 마시던 것에서 유래됐으며 드라이 레드와인 중 가장 마시기 쉽고 과일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10~14도로 차게 해서 마시는 것이 좋으며, 일반 레드와인보다 떫은맛은 적고 신맛이 강하면서도 가벼워 기름진 삼겹살 구이나 튀김요리에 잘 어울린다. 훼미리마트는 보졸레누보 출시와 함께 다음달 15일까지 보졸레누보 구입 후 영수증 행운번호 16자리를 훼미리마트 홈페이지(www.familymart.co.kr)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와인셀러+와인6병(2명), 뮤지컬 관람권(50명), 영화예매권(50명)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