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 상승 힘입어 '지속 성장'

3분기 매출 1034억원, 영업이익 285억원 기록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이 디스플레이 광고와 모바일 광고 부문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다음커뮤니케이션은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에 따라 올해 3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1034억원, 영업이익 285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7.6%, 14.5% 성장한 수치다. 유형자산처분손익, 무형자산감액손실 등 실제 영업활동과 관계가 적은 기타영업수익 및 영업비용 항목을 제외한 조정 영업이익은 288억원을 기록, 전분기 대비 2.6%,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다음의 지속적인 성장은 디스플레이 광고와 모바일 광고가 이끌었다. 3분기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507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이는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도 불구하고 PC,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등을 연계한 통합광고 상품 '디지털 브랜딩 퍼포먼스 애드(DBPA)' 광고주의 증가와 신규 수입원인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AD@m)'의 견고한 성장에 기반한 것이라고 다음은 분석했다.특히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담'은 지난해 12월 오픈 이후 10여 개월 만에 1900여개의 파트너사를 확보하고, 월간 95억 페이지뷰를 돌파해 국내 최대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국내 가입자가 1400만에 이르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이피플'도 무료통화, PC버전 등 특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들의 활동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다음은 '마이피플'과 주요 서비스의 유기적 연동을 확대해 이를 소셜 플랫폼으로 확대 발전시킬 계획이다.검색광고 부문 매출은 477억원으로, 자체 CPC(Cost Per Click) 검색상품과 로컬 검색상품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동기 대비 4% 성장했다. 다음은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바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정답형 서제스트' 검색을 오픈하는 등 검색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다음은 앞으로도 지도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포괄하는 오픈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광고주에게 혁신적인 마케팅 툴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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