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오빠' 박용만 회장, 싸이 공연 보며 방방 뛴 사연?

두산인프라코어데이 행사서 대학생들과 응원전건설기계기업 두산에 ‘젊은 이미지’ 덧칠 선봉장[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아유레디(Are you ready)?” 21일 밤 경기가 끝난 잠실 야구장에 가수 싸이가 등장하자 박용만 (주)두산·두산인프라코어 회장이 자리에서 벌떡 일어섰다. 히트곡 ‘챔피언’이 나오자 이번엔 주변 젊은이들과 함께 점프하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옆자리에 선 대학생은 “회장님 20대 같아요”라고 말했고, 박 회장은 트위터를 통해 “딥따 흔들어댔더니 허리아포요”라고 남겼다. 대학생 1000명과 함께 한 제 1회 두산인프라코어데이 행사자리에서다.

박용만 회장(右)과 김용성 사장(左)이 21일 잠실 야구경기장에서 열린 ‘두산인프라코어데이’ 행사에서 대학생들과 응원전을 펼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날 잠실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를 ‘두산인프라코어데이’로 지정하고, 대학생 1000명과 임직원 1000명 등 총 2000명을 초청했다. 이는 두산인프라코어가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진행중인 전략 중 하나로, 대학생들과의 스킨십을 통해 회사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건설기계기업 두산에 ‘젊은 이미지’를 덧칠하기 위해 선봉장으로 나선 이는 단연 박 회장이다. 평소 트위터 등 젊은 세대와의 소통에 열심인 박 회장은 이날 대학생, 인턴직원들과 VIP석이 아닌 1루에 나란히 앉아 ‘두산 파이팅’을 외쳤다. 두산 베어스의 공격타임에는 자리에서 일어나 응원을 주도했고 옆자리에 앉은 여학생이 야구 규칙을 헷갈려하자 직접 중계에 나서기도 했다. 점수가 날 때면 건배를 외치며 카스 잔을 높이 들었다. 박 회장은 이날 싸이 게릴라 공연이 마무리된 밤 11시경까지 자리를 지키며 20대 못잖은 체력을 과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대학생은 “정말 신났다. 딱딱한 건설기계회사라는 두산인프라코어의 이미지도 완전히 바뀌었다”고 귀띔했다.두산인프라코어는 이 같은 행사를 통해 B2B기업, 건설기계회사라는 두산의 이미지를 젊은 회사,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로 탈바꿈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3월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건설기계 박람회 콘엑스포(ConExpo)에 대학생 14명으로 구성된 참관단을 파견, 박 회장과의 만남을 주선하기도 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오는 9월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공작기계전시회(EMO)를 앞두고 대학생 참관단 2기 선발을 계획 중이다. 지난 해 가을부터 선보인 두산그룹의 기업 캠페인 광고 역시 같은 맥락에 놓여있다. ‘젊은 청년에게 두산이 하고 싶은 이야기’라는 주제로 신뢰, 자신감, 기회 등 5편으로 공개된 이 캠페인은 실제 박 회장이 트위터를 통해 젊은 세대와 주고받은 내용에서 착안해 제작됐다.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장기적으로는 우수인재 채용으로 연결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언급했다.조슬기나 기자 seul@<ⓒ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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