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쌍용자동차(대표 이유일)는 28일 최고 경영진과 노조 간부로 구성된 노사 대표가 대리점을 함께 방문해 판매 현장의 고충을 청취하고 판매사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서는 쌍용차 이유일 사장 및 김규한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10여명의 노사 대표가 수원의 광교?중앙 대리점을 차례로 방문해 회생 절차 기간 고락을 함께 한 대리점 대표 및 영업사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하반기 공격적인 영업 활동으로 회사 정상화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올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임금 협상을 무분규로 마무리 한 쌍용차는 노사 관계 선진화를 위해 노사 대표의 현장 OJT(On-the-Job Training), 인사 나누기 운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이 사장은 "대리점과 오토매니저(영업사원) 확충이 진행되는 하반기에는 영업에 더욱 힘이 실릴 것"이라며 "회사의 정상화와 향후 성장이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다는 생각을 갖고 한 명의 고객을 대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독려했다.김 노조위원장은 "더 이상 노사 문제로 인한 차량 공급 차질은 없을 것"이라며 "생산 현장에서는 품질 좋은 차를 만들어 내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니 하반기 총력 판매에 전념해달라"고 말했다.김혜원 기자 kimhy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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