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국 TV 브랜드 파워 1위' 선정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삼성전자가 북미와 유럽 등 선진 TV 시장에 이어 세계 최대 TV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에서도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되며 글로벌 넘버원 TV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했다.삼성전자는 중국 공신부 산하 '중국 기업브랜드 연구중심'이 1만3500명의 중국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파워(C-BPI) 조사에서 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중국 기업브랜드 연구중심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전국 30개 도시, 15세~60세까지 총 1만3500명을 대상으로 지역별·성별·연령별 표본 샘플링 방법을 통해 TV, 휴대폰, 카메라, 캠코더 등 총 105개 산업별 브랜드 파워를 객관적으로 조사해 발표했다.TV 부문에서는 삼성전자가 총점 377.4점의 최고점으로 1위를 차지하며 5년 연속 세계 TV 1위로서의 진면목을 다시 한 번 보여 줬다.이번 조사 결과는 LED TV, 스마트 TV 등 고가의 제품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펼쳐 온 삼성전자가 중국 국민들로부터 가장 많이 사랑받고, 신뢰받는 TV 브랜드로 인정받은 것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중국에서 삼성전자는 세계 최고의 제품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대형 양판점들과의 협업 강화하는 한편 경쟁사들 보다 먼저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리더십을 유지하고, 매년 '삼성 차이나 포럼'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왔다. 아울러 시장조사기관인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4월까지 중국 평판TV 시장에서 12.3%의 점유율로 전체 TV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하며 지속적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특히, 46인치 이상 대형 TV에서 20.4%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며 대형 인치 TV에서 더욱 압도적인 경쟁력을 보여 주고 있다. 이번 중국 기업브랜드 연구중심의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는 이러한 중국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위상을 잘 반영한 것으로 평가된다.이상철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프리미엄 전략과 중국에 맞는 문화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TV = 삼성'이라는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진우 기자 bongo79@ⓒ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