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상품 인도시간 최소화

[2011아시아소비자대상]면세점 부문 최우수상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롯데면세점(대표 최영수)은 아시아 최대 면세점이자 세계 5위의 규모를 자랑한다. 업계 최초의 통합물류센터 구축과 '원패킹 시스템'을 통해 더욱 정확하고 신속한 면세쇼핑 프로세스를 구현했다. 소비자가 구매한 개별 상품을 구매 지점 및 브랜드와 관계없이 일괄 취합해 제공하는 방식으로 공항에서의 상품 인도 시간을 최소화해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전국적인 지점 운영과 물류시스템의 개편, 한류스타를 내세운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결과, 면세업계 최초로 연 매출 2조원 시대를 열었다. 롯데면세점은 전국 10개 오프라인 지점(소공동 본점, 로비점, 인천공항점, 월드점, 코엑스점, 김포공항점, 부산점, 김해공항점, 제주점, 제주공항점)과 3개의 인터넷 면세점을 운영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2010년 7월 AK 면세점을 인수해 인천공항점 향수ㆍ화장품 매장, 코엑스점, 김포공항점을 새로 개장했다. 인천공항점 향수·화장품 매장을 운영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공항 내에서 주류, 담배부터 향수, 화장품까지 400여개 브랜드를 총망라해 전 품목을 취급하는 유일한 면세점이다. 특히 서울 강남의 유일한 면세점인 코엑스점은 도심 공항 터미널과 근접해 출국 수속과 쇼핑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바쁜 비즈니스맨과 관광객들이 한층 여유롭게 업무와 관광·쇼핑을 즐길 수 있다.더불어 롯데 인터넷면세점에서 출국 5시간 전까지 면세 쇼핑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 환경을 구축한 점 또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박소연 기자 mus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