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포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자사가 개발한 1인칭 슈팅(FPS) 게임 '스페셜포스'가 필리핀에서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2008년 3월 필리핀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 게임은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며 지난해 12월 동시접속자수 5만 명, 누적 회원 수 2000만 명을 돌파했다.라이브플렉스의 필리핀 현지 법인인 게임소프트(Gamesoft)는 '스페셜포스'의 지난해 12월 매출 집계결과 7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26%, 전월대비 33% 상승한 수치다.매출 상승의 요인은 연말 성수기를 맞아 진행한 전략적 업데이트와 성탄절 이벤트, 아이템 판매 호조 등으로 풀이된다. 한편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스페셜포스'를 포함해 드래곤플라이의 지난해 해외 총 매출은 4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대 해외매출이며 전년대비 약 16% 상승한 것이라고 드래곤플라이는 설명했다.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지난해 고무적인 성과를 올린 스페셜포스의 해외매출 성장을 올해도 이어가겠다"며 "국내 서비스 전에 중국, 일본 등에 선 수출된 스페셜포스2를 비롯한 신작들의 해외진출도 활발히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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