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CJ제일제당의 통합 브랜드사이트 CJ온마트(www.cjonmart.net)는 오픈 2주년을 맞아 총 2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적립금(100만원, 50만원, 10만원 등), 아이폰, CJ제일제당 제품세트, 할인쿠폰 등 총 14만여 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이번 행사의 주제는 '당신이 암호명 2의 특별한 주인공'으로 숫자 2와 관련된 고객정보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주민등록번호(여자의 경우 두 번째 자리 맨 앞 2 제외), 결혼기념일, 핸드폰, 학번, 이름(이), 영어이름(E), 주소, 나이 등 신상정보에 2가 포함돼 있는 사연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또 이름이 '이주연' 혹은 '이주년'인 소비자만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운영된다. 본인의 이름을 증명할 수 있는 신고서를 등록하고 갖고 싶은 제품링크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적립금 5만원을, 10000명에게는 적립금 1만원을 제공한다. 아울러 CJ온마트 트위터(www.twitter.com/cjonmart)에 CJ온마트에서 갖고 싶은 제품 링크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식품 제조업체 쇼핑몰 중 최대 규모인 CJ온마트는 지난 2008년 5월 오픈 이후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과 소비자 이벤트를 통해 매년 10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상온식품에 이어 두부, 소시지, 만두 등 신선·냉동식품까지 판매품목을 총 600여 개로 늘렸다.앞으로는 온라인 시장에서 특히 수요가 많은 다이어트, 뷰티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CJ온마트 전용 판매상품으로 개발해 운영하는 등 더욱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궁극적으로 CJ온마트의 사업 영역을 자사 제품 뿐 아니라 농, 축, 수산물까지 아우르며 대한민국 대표 식품 쇼핑몰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박상면 CJ제일제당 건강식품사업본부장은 "올해 온라인 식품산업 규모는 1.9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 CJ온마트는 이번 2주년 이벤트와 같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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