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신문 박건욱 기자]가수 김동률이 18일 라이브 음반 '2008 김동률 콘서트 모놀로그'를 발표하고 팬들을 찾는다.
김동률의 이번 라이브 음반은 지난 2004년 발매한 '초대' 앨범 이후 두번째 라이브 실황 앨범이며 총 35곡이 수록됐다.
프롤로그 콘서트 1장과 에필로그 콘서트 2장 등 총 3장의 CD로 이뤄진 이번 음반에서는 각 공연에서 중복된 곡들을 제외한 엄선된 35곡이 공연 때의 연주 순서대로 수록됐다.
김동률의 소속사 뮤직팜 강태규 이사는 "한 가수의 디스코그래피에서 라이브 앨범을 2장씩이나 발견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라면서 "이번 라이브 음반은 가수 본인의 음악적인 욕심과 팬들을 위한 배려가 없이는 (제작이)불가능했다"고 말했다.
김동률은 "이번 라이브 음반은 불가피한 몇 트랙을 제외하고는 철저히 공연 원본 소스에 바탕을 두고 편집작업을 통해 매끄러운 사운드를 만드는데 주력했다"면서 "지난해 공연이 끝난 뒤에도 팬들의 성원과 강력한 요청에 힘입어 긴 작업을 끝냈다. 그때 그곳의 공연장 열기와 흔적들, 그리고 추억들을 유감없이 만끽하기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해 4월 30일 고양 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PROLOGUE I'로 출발한 김동률의 모놀로그 공연은 같은해 5월 25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PROLOGUE Ⅱ'까지 10여 분만에 3600석 전석을 매진시킨 바 있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대중문화부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