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식품·온라인 몰 다양한 이벤트·기획전 마련
밸런타인데이가 2주나 남았지만 유통업계는 대목 장사 채비에 부산하다. 지역백화점은 물론 외식ㆍ식품업체, 온라인 몰 등도 연인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전을 마련했다.
2일 현대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밸런타인데이 기념 '러브 아일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까지 현대백화점 광주점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3커플에게 타히티(1커플), 보라카이(2커플), 제주도(10커플) 등을 보내준다.
선물기획전도 풍성하다. '맨 인 뷰티'을 주제로 샤넬 알뤼르 옴므 스포츠 애프터 쉐이브 로션과 모이스처라이저가 11만6000원에 판매되며 랑콤 옴므 스킨로션세트는 10만원에 판매한다. 액세사리 브랜드 '골든듀'와 '샤링'이 남여 커를링을 67만원부터 370만원대에 내놓았다.
제과업체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 한정 케이크와 초콜릿 등 다양한 선물 상품을 출시했다. 이 기간동안 러블리핑크돔케이크(1만4000원)와 와인초코 하트무스케익(1만5000원) 등 18종의 케이크가 특별상품으로 판매된다. 뚜레쥬르는 14일까지 홈페이지(www.tlj.co.kr)에 사랑 고백을 한 고객을 추첨해 향수(20명)와 CJ푸드빌 상품권 1만원권(30명)을 증정한다.
파리바게뜨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홈페이지(www.paris.co.kr)에 초콜릿가게를 오픈했다. 딸기하트, 초코러브 등 6종의 밸런타인 케이크를 선보이며 27종의 수제초콜릿도 판매한다. 이밖에도 바구니 만들기, 레시피 공개, 영수증 복권 당첨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미스터피자는 오는 10일까지 'LOVE피자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LOVE피자 선물 이벤트'는 미스터피자에서 프리미엄 피자를 구매시 받은 응모권이 당첨된 여성 고객 가운데 300명에게 밸런타인 당일에 원하는 장소로 '러브 피자'를 배달해주는 행사다. '러브 피자'는 '씨푸드 아일랜드'와 '게살몽땅' 등이 한판에 들어있으며 '러브 카드'가 포함돼 특별한 사랑고백을 도와준다. 응모는 8일까지 미스터피자 홈페이지(www.mrpizza.co.kr)로 하면 된다.
초콜릿의 대명사 '페레로 로쉐'는 이번 시즌 '프리미엄 기프트 아이템' 2종을 출시했다. 이 아이템은 시즌 한정상품으로 큐브와 콘 형태로 제작돼 어느 방향에서 보더라도 페레로 로쉐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화려한 금빛 색감을 감상할 수 있다. 페레로 로쉐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고객에게 초콜릿 미니어쳐 등 10만여개 사은품을 제공하며 특별한 프로포즈 이벤트도 실시한다.
롯데제과는 드림카카오 2종, 허쉬4종 등 8종의 기획상품을 출시한다.
이밖에도 맥주 수입회사 하이네켄코리아는 2월 한 달동안 '다크 비어 프로모션'을 열고 전국 600여개 바(bar)에서 하이네켄 다크비어 2병을 마시는 고객에게 키세스 다크 초콜릿을 증정하는 행사를 개최하며 좋은사람들의 란제리 브랜드 '섹시쿠키'는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세련된 민트 캔디 '힌트 민트'의 제품을 준다.
온라인 몰도 특수잡기에 발빠르게 나섰다. 11번가(www.11st.co.kr))는 '밸런타인데이 선물 BEST 기획전'을 마련하고 이 기간동안 1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무료 선물포장ㆍ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쉬트 포맨 듀얼 액티브 기획세트'가 3만4450원에 판매되며 '졸리베베 립 폴리쉬 세트'는 1만40원에 내놓았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 '밸런타인 선물 커플링' 코너를 마련하고 순은반지를 4750원의 파격가에 판매하고 있다. 3000원만 더 내면 이니셜 각인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스위트 밸런타인 데이' 기획전을 통해 구찌 넥타이와 엠씨엠 남성용 반지갑을 각각 14만5800원과 7만9200원에 내놓았다.
H몰(www.hmall.com)은 '꽃보다 내男子' 기획전을 마련하고 'MCM 제품을 30만원 이상 구매시 파우치를 증정한다. 또 선물제안전을 통해 수제초콜릿과 언더웨어, 향수 등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할인혜택과 보너스 상품 등을 제공한다.
집에서 직접 만든 정성스런 선물을 기획하고 있다면 대형 할인마트 문화센터에서 마련하고 있는 특별강좌를 참고하자. 롯데마트 상무점은 5일부터 11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특별강좌'를 마련했다.
이 기간동안 '하트선물상자'(5일) '커플노트 커버링'(5일)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9일) '포크아트 초콜릿박스'(10일) '사랑의 풍선하트 만들기'(10일) '한지공예 팔각 초콜릿함'(11일) '카카오 초콜릿 비누만들기'(11일) 등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광남일보 정문영 기자 vita@gwangnam.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광남-산업1부 정문영 기자 vita@gwangnam.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