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빅뱅의 글로벌 투어와 태양의 단독 콘서트 실황이 담긴 DVD가 발매됐다.
SBSi와 빅뱅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빅뱅의 일본, 태국 공연과 태양의 단독 콘서트를 담은 공연실황 DVD를 15일 출시했다.
이번 DVD에는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짓말', '마지막 인사', 'DIRTY CASH', '눈물뿐인 바보' 등 수많은 곡이 수록되어 있다.
DVD에는 브라운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섯 멤버들의 각각의 퍼포먼스와 솔로 무대 영상이 수록되어 있어 재미를 더한다.
이 외에도 '꽃보다 남자'를 패러디한 영상, 대성의 솔로곡 '날 봐 귀순'의 정식 무대 첫 공개 영상, 태양의 퍼포먼스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DVD는 볼거리 가득한 영상뿐만이 아니라 빅뱅 멤버들을 카메라별로 골라 볼 수 있는 멀티앵글 기능을 구현하였고, 글로벌 투어콘서트에 걸맞게 3개의 나라와 4개 지역의 콘서트가 고화질 메이킹 영상으로 제공된다.
총 30대의 카메라를 동원하고 HD 중계차 사용으로 최고의 화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5.1채널 서라운드 믹싱으로 최상의 음질로 제작되었다. 더불어 열정적인 콘서트 현장을 그대로 담은 스페셜 화보집이 추가로 제공된다.
SBSi 뮤직사업팀 담당자는 "SBSi는 국내 인기 가수들의 고품질 DVD제작 및 콘텐츠 사업을 본격화하는 것은 물론, 제작된 DVD는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 수출하며 콘텐츠 사업 발전에 앞장설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빅뱅은 오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3일간 4회에 걸쳐 'BIG SHOW'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나게 된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대중문화부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