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매제한 없고 세제혜택 갖춘 생활숙박시설 ‘엘시그니처’ 분양중

시계아이콘01분 1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 생활숙박시설, 주택 수 미포함 강점…다주택자 양도세 및 종부세 중과 無
- 롯데건설 시공 ‘엘시그니처’, 광주 금남로5가역 직접 연결돼 접근성 ‘탁월’

전매제한 없고 세제혜택 갖춘 생활숙박시설 ‘엘시그니처’ 분양중
AD

최근 생활숙박시설이 실속과 안정성을 모두 잡은 투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생활숙박시설의 가장 큰 장점은 세금 부담이 적다는 데 있다.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받으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다주택자 양도세 및 종합부동산세 중과가 없다. 취득세 중과나 보유세 부담도 적고, 강화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총부채상환비율(DTI) 등에 대해서도 무관하다.


또, 임대수익을 가져가면서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 새 아파트 청약에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다. 나아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할 수 있다. 당첨 시 바로 전매할 수 있고, 아파트보다 대출 한도가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런 가운데,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프리미엄 생활숙박시설 ‘엘시그니처’가 분양 중으로 눈길을 끈다.


대신자산신탁㈜이 시행수탁을, 스카이럭스㈜가 시행위탁을,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엘시그니처’는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5가 일원에 자리하며, 지하 6층~지상 31층 1개 동, 전용 33~219㎡ 총 279실 규모다. 수요자들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타입 구성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엘시그니처’의 가장 큰 장점은 탁월한 접근성에 있다.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 초역세권이며, 역 6번 출구와 통로를 통해 직접 연결될 예정이다. 지하철 출구와 바로 이어짐에 따라, 입주민들은 더욱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금전적 프리미엄 형성 측면에서도 강점을 가져갈 전망이다. 또 제2순환로 학운IC 등 도로망도 편리해 지역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광주송정역을 이용하여 서울역(KTX) 및 수서역(SRT)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각종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먼저, 독특한 외관을 기반으로 테라스 구조, 고급 마감재 및 인테리어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 최근 서울 강남권에서 높은 선호도를 받고 있는 스카이커뮤니티(22층)를 마련, 스카이라운지(22층) △오픈라이브러리(22층) △피트니스(20층) △골프연습장(20층)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밖에도 및 공용부 커뮤니티에 △수영장 △사우나 △회의실·섹션오피스 △컨벤션홀 △L다이닝(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게다가 고급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최고급 마감재는 물론, 여기에 스마트 IoT 시스템과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단지가 들어가는 동구는 시 내 금융 중심지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금남로 대로변을 따라 국민연금공단·기업은행·미래에셋대우·산업은행 등 공공 및 금융기관 30여 곳이 자리하고 있다. 폭넓은 투자 및 임대 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여기에 롯데백화점과 금남전자랜드 등 대형 집객시설이 가깝고 먹자골목 및 상업시설이 인근에 밀집해 있다. 이외에도 광주 동구 중심상권인 금남로와 충장로와 인근으로, 광주수장초·광주제일고 등 학교도 가깝다.



이밖에 광주 동구는 2018년 동명동을 시작으로 서남동, 산수동, 지난해 계림동까지 4년 연속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는 등 여러 재건축·재정비 사업이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는 지역이다. 각종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품어, 일대 부동산 가치는 나날이 상승할 전망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