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 군, ICBM 맞대응 미사일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우리 군, ICBM 맞대응 미사일은 JDAM(사진 출처=보잉사 홈페이지)
AD


[아시아경제 양낙규 군사전문기자]우리 군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에 대응해 동해상에서 합동 지·해·공 미사일을 발사했다.


24일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후 4시25분부터 동해상에서 현무-Ⅱ 지대지미사일 1발, 전술용단거리 지대지 미사일인 에이태큼스(ATACMS) 1발, 해성-Ⅱ 함대지 미사일 1발, 공대지 합동직격탄(JDAM) 2발을 발사해 즉각적 대응·응징능력과 의지를 보여줬다”고 밝혔다.


합동 미사일 실사격 훈련은 북한의 도발 원점을 가상한 동해상의 표적을 향해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군은 지난 2017년 11월 북한이 '화성-15형' ICBM을 시험발사하자 곧바로 '현무-2' 탄도미사일 등을 동원해 합동정밀타격훈련을 실시한 바 있다.


합참은 "우리 군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시에는 언제든지 발사 원점과 지휘·지원시설 등을 정밀타격할수 있는 능력과 태세를 갖추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원인철 합참의장은 이날 북한의 ICBM 발사 직후 폴 러캐머라 한미연합사령관과 화상회의를 갖고 상황을 공유하고 연합방위태세를 굳건히 할 것을 확인했다.




양낙규 군사전문기자 if@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