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청와대
靑 "독도 훈련, 우리 주권과 영토 수호 훈련"…日의 훈련 중단 요구 일축
최종수정 2019.08.25 15:38기사입력 2019.08.25 15:38
靑 "독도 훈련, 우리 주권과 영토 수호 훈련"…日의 훈련 중단 요구 일축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25일 춘추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해외 순방 일정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황진영 기자] 청와대는 25일 일본이 우리 해군의 동해영토수호훈련 중단을 요구한 데 대해 "이번 동해 영토수호훈련은 그야말로 우리 주권과 영토수호 훈련"이라고 일축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올해만이 아니고 매년 정례적으로 했던 훈련"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고 대변인은 훈련 시기를 조정한 것은 일본을 겨냥한 것 아니냐는 질문에 "꼭 일본 한 나라를 생각해서 그런 결정을 한 것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어 "그동안 기상 상황도 날짜에 큰 영향을 주고, 다양한 제반 사항을 고려해가며 날짜를 정하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고 대변인은 "오늘 이 훈련은 우리 영토와 주권 수호를 위한, 모든 세력에 대한 훈련"이라며 "특정 국가를 상정하고 실시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해군은 이날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 해군ㆍ해경 함정과 해군ㆍ공군 항공기, 육군ㆍ해병대 병력 등이 참가한 가운데 동해 영토수호훈련을 실시한다.



황진영 기자 you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주요뉴스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