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포포럼 참석한 조경태 "김종인 무책임해...주호영 시간만 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마포포럼 참석한 조경태 "김종인 무책임해...주호영 시간만 끈다" 지난해 4월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소영 기자]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이 대표 선출과 국민의당과의 합당 문제와 관련해 지도부를 향한 불만을 내비쳤다.


15일 열린 국민의힘 외곽 모임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정례 세미나의 첫 강연자로 나선 조 의원은 떠난 후에도 연일 '쓴소리'로 당을 저격하고 있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 "김 위원장이 비대위원장으로 역할을 제대로 한 게 뭔가. 퇴임하면서 전당대회 일정도 정하지 않고 그냥 나가버렸다. 참 무책임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당원들에게 새 지도부에 대한 선출 권리를 줘야한다"면서 "1년 전 김 위원장을 추대하는 자리에서도 당원 의사를 제대로 묻지 않았다. 당시 당원들 의사를 물어보자고 했는데 묵살당했다"고 지적했다.


김 전 위원장의 복귀에 대한 질문에는 "안 올 가능성이 높다. 본인이 안온다고 했으니까"라고 답했다.


그는 대표 선출을 국민여론 100%로 하자는 일부 초선 의원들의 주장에 대해서도 "그건 당헌을 무시하는 거다. 당심을 묻는데 이렇게 인색한건 우리당이 처음일 것"이라며 "권리도 주지 않으면서 당원들이 무슨 기계냐, 당원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전당대회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 의원은 주호영 대표 권한대행에 대해 "자꾸만 시간을 끈다"며 불만을 드러냈다. 그는 "어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통화했다. 안 대표 얘기는 주호영 대행과 얘기가 다르더라"며 "국민의힘이 통합 관련해 정리가 덜된 것 같다, 국힘부터 통합하고 한가지 단일화된 의견을 제시하라 이거다. 아직 통합 분위기가 설익었다 염려하는 것 같았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당대당 통합을 단순하게 기계적으로 원하지 않는 것 같다. 국민적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감동을 줄 수 있는 통합을 바라는 것"이라며 "현실적으로 우리당 대행체제의 구성원에겐 기대하기 어렵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또 "국민의당은 당원들 의사를 확인 중인데, 우리당은 전혀 모르고 있다"면서 "우리당도 국회의원 몇몇이 하자말자 하는 것보단 당원들에게 최대한 빨리, 이번 주말이라도 ARS 모바일 투표를 통해서 물어보는 게 민주적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대선이 얼마 안 남았는데 우리당이 가야할 예측 가능성을 보여줘야 한다"면서 "전대일정부터 정확히 정하는 게 중요하다. 민주당은 벌써 5월2일에 새 지도부가 구성된다. 우리도 서둘러 전당대회를 6월초, 늦어도 6월 중순까지는 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소영 기자 sozero81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