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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허심탄회토크] 요트, 내년이면 국민스포츠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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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승화명품건설 회장

[CEO허심탄회토크] 요트, 내년이면 국민스포츠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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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 이승재 승화명품건설 회장은 요트문화를 색안경을 쓰고 보는 시각이 안타깝기만 하다. 국토의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주요 도시는 대부분 강을 끼고 있어 해양레저산업이 충분히 부각될 수 있는 조건을 갖췄지만 아직까지 요트를 상류층만 즐기는 문화로 받아들이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승화명품건설은 지난 2006년 설립된 토목 전문업체다. 라텍스 재질을 이용한 도로특수포장(LMC) 방식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인천대교의 포장을 담당하기도 했다. 토목업체인 승화명품건설이 일반인들의 인지도가 낮은 마리나(요트접안시설) 사업에 진출한 것은 무엇이든 초기 시장에 진입해야 한다는 이 회장의 도전정신 때문이다.


이 회장은 “중소기업은 뒤늦게 사업에 진출해서는 생존할 수 없다”며 “승화명품건설이 LMC공법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입지를 다진 것처럼 마리나 사업은 국내 시장 활성화에 발맞춰 수익으로 되돌아올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승화명품건설은 지난 4월 여의도에 '서울마리나 클럽&요트'를 열었다. 일반인들은 시간당 4000~1만5000원으로 요트를 이용할 수 있다. 승화명품건설이 마리나의 지분 73%를 갖고 항구와 기반시설 운영을 맡고 있다. 서울시에서는 20년간 토지를 무상 임대해 줬다.


이 회장은 “내년에는 국내 요트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는 발화점을 맞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0월 경인아라뱃길이 개통돼 서울마리나에서 서해바다로 요트를 타고 나갈 수 있고, 다음 달 16일부터는 요트면허 취득이 시험제에서 교육이수제로 바뀜에 따라 요트인구가 증가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도 마련됐다는 이유에서다.


이 회장 본인이 몸으로 뛰고 있다. 지난해 8월 이 회장은 루샹 컵(Lushang Cup) 대회에 출전해 전라북도 격포항에서 중국 칭다오(靑島)까지 2박3일간 요트를 탔다. 이 회장은 “내년 8월에는 아라뱃길을 이용해 서울마리나에서 칭다오까지 100명이 방문하는 행사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마리나 사업은 단순한 항구·건설사업이 아닌 '마켓'”이라며 “관광과 유통시장이 종합된 곳”이라고 강조했다. “장기적으로는 중소형 조선소를 인수해 요트제작과 유통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장마와 마리나사업 진출로 올해 실적은 다소 부진하겠지만 내년에는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 회장은 “지연됐던 도로포장공사가 속속 진행되고 평창동계올림픽 도로시설 정비로 토목부문에서 매출 250억원을 예상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흑자로 돌아설 마리나사업과 더불어 승화명품건설의 실적도 정상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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