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듀오락, '비타푸드 유럽 2025' 참가

'듀오락 브레인 가드' 첫 공개

쎌바이오텍 듀오락이 '비타푸드 유럽 2025(Vitafoods Europe 2025)'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쎌바이오텍 듀오락이 20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비타푸드 유럽 2025'에서 독립 부스를 설치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쎌바이오텍

20~2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쎌바이오텍 듀오락은 독립 부스로 참여하며 유럽 시장 수출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

쎌바이오텍 듀오락은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비타푸드 유럽에 독립 부스로 참여해온 바 있다. 특히 2002년에는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을 최대 221배 높이는 '듀얼코팅' 기술을 해당 박람회에서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K-유산균은 유산균 종주국인 덴마크를 포함해 전 세계 55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비타푸드 유럽'은 1997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박람회다. 전 세계 트렌드와 기술 발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올해 박람회에는 162개국 1400개 기업이 참가하고, 2만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최신 동향을 공유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평생 건강'을 주요 트렌드로 건강한 노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성 원료들이 주목받았다. 펫 전용 구역이 새로 마련되는 등 반려동물 제품들도 눈에 띄었다.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도 관심을 끌었다. 면역 관리뿐 아니라 정신 건강 향상과 체중 감소, 근육 증가, 대사질환 개선, 여성 건강 증진 등 생애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능성을 지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소개됐다.

쎌바이오텍 듀오락은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신제품 2종 '듀오락 브레인 가드'와 '듀오락 슬림펫'을 혁신적인 제품들을 모아 소개하는 '뉴 프로덕트 존'과 '펫 뉴트리션 존'에 선보였다. 특히 '듀오락 브레인 가드'는 CBT 유산균의 경도인지장애 개선 효과를 임상시험으로 입증한 제품으로, 이번 박람회에서 최초 공개됐다.

이 외에도 쎌바이오텍 듀오락은 K-유산균을 활용한 대장암 혁신 신약 'PP-P8'의 임상 개시, 미국 FDA GRAS 세계 최다 등재, '오케이 코셔' 인증 추가 획득 등 유산균 개발 기술력과 제조 노하우를 소개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조했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관계자는 "비타푸드 유럽 박람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이 글로벌 시장에서 K-유산균의 기술력과 저력을 입증하는 매우 중요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력 강화를 통해 주요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새로운 수출 교두보를 넓혀 나가겠다"고 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최태원 기자 peaceful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