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캄보디아에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지원

한국거래소가 캄보디아 바탐방주 오우다 초등학교에서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가운데 좌측), 손정배 더라이트핸즈 대표(가운데 우측)가 캄보디아 오우다 초등학교 교사 및 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거래소]

이날 행사에는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과 손정배 더라이트 핸즈 대표, 캄보디아 오우다 초등학교 교사 및 학생들이 참석했다.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교육사업은 캄보디아 빈곤 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이동도서관을 활용한 독서지도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KRX 이동도서관'에는 각종 도서 1000권, 미술용품, 노트북 등 ICT 교육 기자재 및 놀이 용품 등 다양한 교구재가 구비돼 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캄보디아 바탐방지역 농촌 마을의 16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3000여명이 이동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동도서관을 각 학교에 한달 씩 배치해 학생들이 점심시간 및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자유롭게 독서와 놀이 활동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라며 "이동도서관 배치기간 동안에 별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독서 지도, 기초 문해교육, 금융교육, 소양 교육 및 디지털 시청각 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교육효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농촌학교 학생들이 이동도서관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저마다 꿈을 키울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빈곤 지역 학생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증권자본시장부 이승형 기자 trus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