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의료기기 시장 진출 알려드려요'…보건산업진흥원, 8일 설명회

유튜브 동시 중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8일 '바이오 코리아 2024' 행사와 연계해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의료기기 기업 대상 ‘의료기기산업 전주기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번 설명회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이 함께 참여해 의료기기 전주기 전문 정보를 직접 제공할 예정이다. 황성은 보건산업진흥원 단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 소개 ▲국내 의료기기 허가 절차(식약처) ▲건강보험 등재 절차(심평원) ▲신의료기술평가 절차(NECA) ▲ 혁신의료기기 통합심사제도 소개 순으로 진행된다.

현장 참가를 위한 사전 접수는 마감된 상태지만 주최 측은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유튜브 생중계를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황성은 단장은 “이번 설명회가 의료기기 제도 및 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의료현장에 도입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료기기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애로 해소 지원 및 정부 지원 사업과의 연계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