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환기자
유통업계가 20일 선보인 신제품들을 소개합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가격을 20만원대로 낮춘 음식물 처리기를 출시했습니다. 코카콜라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제로칼로리 신제품인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선보입니다. 이마트24는 예스24와 손잡고 이색 협업 도시락을 내놨고, 풀무원은 고단백 영양음료인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를 출시합니다. LG생활건강은 섬유유연제 브랜드 '아우라'의 신상품 3종을 내놓습니다.
이마트의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은 가성비 음식물 처리기를 선보인다. 트레이더스는 20일부터 전국 22개 점포에서 'Beeco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를 29만8000원에 판매한다. Beeco 음식물 처리기는 3.3ℓ의 건조분쇄형 방식의 음식물 처리기로, 건조-분쇄-UV살균 3단계 과정을 통해 음식물의 부피를 최대 90%까지 감소시키며 가루로 만들어 음식물 처리가 가능하다. 가로·세로·높이가 각 31.4㎝로 주방이나 다용도실 등 비치도 용이하다. 업계 추정에 따르면 가정 내 음식물 처리기 보급률은 10% 미만이다. 트레이더스는 가격 부담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가정 내 음식물 처리기 보급 확대에 앞장선다는 목표다.
코카콜라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으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상큼한 최애 맛'은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맛에 팬들이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 제품 패키지 역시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코카-콜라는 이번 한정판 출시와 함께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을 비롯해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등과 함께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예스24와 함께 이색 협업 상품으로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6900원)과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5900원)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 상품은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는 말에서 착안, 책 모양으로 패키지를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은 눈꽃치즈를 토핑한 함박스테이크와 간장버터밥, 콘샐러드, 오이피클로 구성됐다.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는 돈까스와 치즈를 더한 토마토파스타로 구성됐다. 이마트24는 마음의 양식인 책과 음식(양식)을 엮어 일상 속에서 책을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협업상품에는 예스24 플랫폼에서 도서와 굿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YES상품권'이 1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랜덤으로 들어있다.
풀무원식품은 간편하게 마시면서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고단백 음료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산 1등급 원유에 분리유단백, 대두단백을 함께 담아 동·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다. 제품 190㎖ 한 팩에 12g의 단백질을 함유해 닭가슴살 40g 또는 우유 400㎖를 섭취하는 것과 비슷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칼슘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필수아미노산 BCAA(로이신, 발린, 이소로이신)까지 1000㎎ 더했다. 국내산 15곡 분말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그레인'과 코코아의 진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초코'의 2종으로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의 섬유유연제 브랜드 아우라(AURA)는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생분해성 캡슐이 향기를 보호해 기존 제품에 대비해 향기가 4배 더 오래 가고 빨래를 건조기에 돌린 뒤에도 2배 더 오래 지속되는 잔향이 특징이다. 세탁한 옷을 문지르거나 움직이면 향기가 되살아나 생생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은 ▲피오니로즈 ▲프레시릴리 ▲자스민머스크의 3종으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