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C 수혜 기대 '금정역 개성로니엘', 13일 홍보관 오픈

개성건설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경유 예정 지하철역인 경기도 군포시 지하철 1·4호선 금정역 인근에 시공하는 '금정역 개성로니엘'의 홍보관을 13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2층, 240가구(실) 규모의 주거복합 단지다. 각각 전용면적 72·81㎡ 80가구의 아파트와 전용면적 84·238㎡ 160실의 오피스텔로 이뤄져 있다.

금정역 개성로니엘의 가장 큰 장점은 GTX-C노선이 경유할 예정인 금정역 인근에서 들어서는 만큼 GTX-C노선 개통에 따른 수혜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GTX-C노선이 예정대로 개통될 경우 금정역에서 서울 강남구 삼성역까지 이동시간이 60분(지하철 이용 시)에서 10분대로 대폭 단축되게 된다.

이렇게 되면 금정역 주변은 강남 생활권에 편입되면서 부동산시장도 상승곡선을 그리게 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또 현재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환승이 가능한 금정역이 GTX-C노선 개통으로 트리플 역세권을 형성하면서 그에 따른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여기에다 월곶~판교 복선전철과 동탄인덕원선 개통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교육여건도 좋다. 먼저 단지에서 걸어서 8분 거리(약 380m)에 금정초교가 있어 자녀들의 안전 통학이 가능하고 곡란중·군포중·군포고 등으로의 통학도 편리하다. 여기에 유명 학원이 밀집해 있는 평촌 학원가(약 3.8㎞, 차량 11분)와 산본 학원가(약 1.9㎞, 차량 10분) 이용도 쉽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금정역 개성로니엘은 몰세권 단지로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AK플라자 이용이 편리하고 산본 로데오거리,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등도 가깝다.

주변에 안양IT밸리와 군포IT밸리, LS그룹, 안양국제유통단지, 평촌스마트스퀘어 등의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단지 인근에 금정역 복합환승센터, 유한양행 부지 개발, 금정역 역세권 재개발 등 정비사업, 안양 업무타운 개발, 박달 스마트밸리 등의 대형 호재도 진행되고 있다.

다양한 금융 혜택도 주어진다. 우선 계약자에게 계약금 5% 이자 지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준다. 또 아파트는 발코니 무상 확장, 오피스텔은 취득세 2000만원 지원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용 홈페이지나 홍보관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마케팅부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