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필기자
11번가가 오픈마켓 사업의 수익성 확보에 힘입어 영업손실 폭을 절반 가까이 줄였다.
14일 공시된 SK스퀘어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11번가의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은 2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7%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969억원으로 38.9% 증가했으며, 당기순손실은 261억원으로 49.3% 감소했다. 전반적으로 실적 개선이 뚜렷하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지난 6월 오픈마켓 사업의 월간 손익분기점 달성과 함께 2분기 전년 대비 대폭 개선된 영업실적을 냈다"며 "상반기 구축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고객들이 더 자주 찾고 다시 쓰게 되는 새로운 11번가로의 외형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은 지난 2분기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지난 5월 중순부터 7월 말까지 코카-콜라와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을 비롯해 켈로그, 애경, 동원, 대상, 농심, 매일유업 등 고객 충성도 높은 인기 브랜드 9곳과 함께 '팅받네' 캠페인을 진행했다.
그 결과 중복제외 방문자 수(UV) 기준 매일 약 83만명의 고객이 슈팅배송을 이용했고, 석 달 정도의 기간에 누적 200만명이 넘는 고객이 슈팅배송 상품을 구매했다. 이 가운데 슈팅배송 상품을 처음 구매한 신규 고객은 32만명에 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1번가는 오픈마켓 사업의 수익성 확보를 기반으로, 리테일 사업의 성장을 위한 투자를 이어가면서 사업 확대와 동시에 수익률 관리에 중점을 둔 운영 기조를 유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11번가의 상품과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판매자들을 위한 지원 정책들을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