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블로그 '녹색' 새단장…'친환경 전환 박차'

모바일 최적화로 고객 편의성 향상

GS칼텍스는 ‘친환경 전환’을 의미하는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X) 가치를 담아 기업 블로그 ‘미디어 허브’를 새로 꾸몄다고 21일 밝혔다.

GS칼텍스는 2011년부터 미디어허브에 종합에너지기업으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다양한 사업과 비전, 지속 가능 미래를 위한 기업 활동, 구성원 스토리와 함께 에너지 업계 정보 등 기업 관련 소식을 제공해 오고 있다.

GS칼텍스는 GX 추진, 사용자 편의성, 회사 플랫폼들과의 연계성 등 세 가지의 요소를 중점적으로 강화했다. GX 카테고리를 신규 배치해 탄소 감축 노력과 저탄소 신사업 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했다. 폐플라스틱 재활용, 자원 순환 정보를 담은 ‘플라스틱 리터러시’ 웹페이지도 미디어허브 전면에 배치했다.

GS칼텍스 블로그 ‘미디어허브’ 콘텐츠페이지 [사진제공=GS칼텍스]

또 미디어허브 독자의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해 고객경험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모바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대 흐름에 따라 모바일 최적화 웹페이지 디자인으로 콘텐츠 가독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시각적으로 글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미디어허브 콘텐츠를 자동 음성 변환해 읽어주는 ‘텍스트 음성변환(Text-to-Speech)’ 서비스도 도입했다.

미디어허브 내에서 GS칼텍스가 운영 중인 관련 사이트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통합 검색 기능도 도입했다. 회사 연혁과 사업정보가 담긴 GS칼텍스 홈페이지와 주유 관련 정보들을 제공하는 ‘KIXX(킥스)’ 사이트, 윤활유 제품 정보를 기반으로 각 차량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 주는 사이트 등을 연계해놨다. 각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한 번에 정보를 찾을 수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미디어허브 리뉴얼은 고객들이 기업 블로그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고객 입장에서 진행했다”며 “향후 GS칼텍스가 추진 중인 GX의 다양한 노력을 미디어허브를 통해 전달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S칼텍스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하며 기업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다음달 2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리뉴얼된 미디어허브를 보고 가장 기억에 남는 콘텐츠 제목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00여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GS칼텍스 주유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산업IT부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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