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지방공무원 수시인사 발표 … 승진101명 등 760명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2023년 3월 1일 자 지방공무원 수시인사를 20일 발표했다.

인사발령 대상은 승진 101명, 전보 245명, 신규임용 73명, 조직 명칭 변경 281명 등 총 760명이다.

이번 인사는 3월 조직 개편과 연계해 기구·인력 조정을 고려한 인사로 민선 5기 교육감 공약사항과 주요 정책 추진에 적합한 인사로 발탁했다.

승진 인사는 교육행정, 사서, 시설, 위생, 사무 운영 등 다양한 직렬에서 능력을 발휘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부산교육청.

승진자는 4급 2명, 5급 9명, 6급 이하 90명이다. 4급은 조원환 교원인사과 임용 협력 담당이 지역간교육격차 해소추진담당관으로, 배용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추진단 그린스마트 미래학교기획담당이 학교건축지원과장으로 승진했다.

전보인사는 기관(부서)의 특성, 개인의 직무능력, 희망지, 주거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임자를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4급 이상 간부급 인사는 업무성과와 직무능력을 고려해 현안 과제 해결 능력과 다양한 교육정책을 적극 추진 할 수 있는 적임자를 배치했다.

이 외에 부산지역 교육격차 해소업무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신설한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추진담당관에는 다양한 시각에서 지역 간 교육 균형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교육 균형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는 적임자를 본청, 교육지원청, 학교에서 발탁했다.

하윤수 시 교육감은 “이번 인사는 우리 교육청 교육정책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문성 등 능력을 갖춘 자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의 인사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