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빅데이터 기반 판매아이템 분석 서비스 제공

창업센터 입주자 누구나 이용 가능

카페24가 e커머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아이템스카우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창업센터 입주자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해 e커머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아이템스카우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이템스카우트는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상품 정보, 검색량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과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온라인 사업자들은 간단히 쇼핑 카테고리 선택만으로 기간별 키워드 순위, 키워드별 검색수, 상품수 등 데이터를 활용해 트렌드에 맞는 인기 키워드와 수익성 높은 판매 상품을 찾고, 매출 증대를 위한 판매 전략까지 수립할 수 있다.

카페24 창업센터를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는 누구나 아이템스카우트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무료 이용 가능하다.

카페24 관계자는 “온라인 사업 시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찾아내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창업센터 입주한 온라인 사업자들이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적극 활용해 쉽고 빠르게 비즈니스를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