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법학전문대학원 국가장학금, 7일부터 접수 시작

3구간 이하 학생에게 전액 지원
6구간은 70% 이상 장학금 지원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3학년도 1학기 법학전문대학원 국가장학금 신청을 7일부터 받는다.

법학전문대학원 국가장학금은 취약계층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2016년부터 소득구간 연계를 바탕으로 국가·학교가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장학금 신청은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된다. 7일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내년 1월 4일부터 13일 오후 6시까지다. 법학전문대학원 신입생이나 재학생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소득 3구간 이하의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에게는 국고로 전액 등록금을 지원한다. 소득 3구간을 초과하는 학생들에게도 재학(예정) 중인 학교의 재정적 여건을 감안해 차등 지원한다. 4등급은 90% 이상, 5구간은 80% 이상, 6구간은 70% 이상이다.

교육부는 매년 각 법학전문대학원의 등록금 대비 장학금 지급률, 전년 대비 장학금 증감률, 등록금 수준 등을 고려해 학교별 국고 장학금을 배정한다.

장학금 신청자는 1월17일 오후 6시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와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는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 민간인증서 등 전자서명수단(인증서)을 활용한다.

동의 대상 가구원은 부모 또는 배우자로 가구원이 해외 체류중인 경우, 고령이나 농어촌 거주로 인증서 동의가 어려운 경우 서류 제출도 가능하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