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샴페인 행사 3일만에 매출 400배 뛰었다

세븐일레븐에서 고객이 샴페인을 고르고 있다.(사진제공=세븐일레븐)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샴페인 행사로 샴페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일,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역대급 물량의 샴페인을 포함한 ‘와인성지 기획전’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샴페인 행사가 진행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샴페인 매출은 전주 같은 요일과 대비해 400배 이상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물량을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려 준비했으나, 행사 3일 만에 초도 물량 절반 이상이 팔렸다.. 특히 샴페인의 정석으로 불리는 ‘도츠브룻 클래식’은 주말 동안 완판돼 지난해에 이어 항공편으로 추가물량을 긴급 공수 중이다. 이 밖에도 마를린먼로가 사랑한 샴페인 ‘파이퍼하이직’과 세븐일레븐에서만 한정판 샴페인 ‘뽀므리 하트 에디션’도 준비한 물량의 70% 이상이 판매됐다.

이 밖에도 F1 우승 기념 샴페인으로 국내에 잘 알려진 ‘멈 올라프’, ‘멈 로제’, ‘멈 그랑 꼬르동’ 등 유명 샴페인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해 품귀현상을 빚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지난해 샴페인 대란으로 미처 구입하지 못해 아쉬워하셨던 많은 분이 올해는 만족스러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역대급 물량의 샴페인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연말 샴페인 공식은 세븐일레븐’으로 통할 수 있도록 좋은 상품을 엄선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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