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3분기 영업이익 931억…전년比 32.7%↑(종합)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제일기획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93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2.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6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12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9% 증가했다. 순이익은 645억원으로 27.48% 늘었다. 매출에서 매출 원가를 뺀 매출 총이익은 402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3% 증가했다.

디지털 사업은 데이터, e커머스,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디지털 서비스 강화로 전년 대비 30% 성장했다. 올해 3분기까지 제일 기획 전체 실적에서 디지털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52%다.

해외의 경우 전 지역에서 두자릿수 성장을 이어나갔다. 특히 북미 지역은 주요 광고주의 디지털 마케팅 대행 물량 증가와 대행 영역 확대, 비계열 신규 광고주 개발 성과 등을 바탕으로 올해 3분기 실적이 전년 대비 56%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도 중국(33%), 중동(46%), 동남아(36%), 중남미(33%) 등에서도 실적이 전년 대비 늘었다.

제일기획은 "남은 하반기에도 경영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세일즈 드리븐 마케팅, 엔데믹에 발맞춘 오프라인 마케팅, 닷컴·커머스·미디어·고객관계관리(CRM) 통합 디지털 서비스 등을 제공하겠다"며 "디지털 중심의 지속 성장 가능한 사업구조로 재정비하고 새로운 사업영역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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