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인기’…매출 69% 증가

5만원 미만 선물세트 비중 84%

서울 성동구 이마트 성수점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올해 추석을 앞두고 선물세트 사전예약 구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21일부터 시작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보름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했다. 전체 선물세트 구매액에서 사전예약이 차지하는 비중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추석 때 사전예약 비중은 33%였는데 올해 설날에는 44%까지 뛰었다.

사전예약의 최대 장점은 저렴한 가격이다. 올해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행사카드(총 14종)로 구매할 경우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50만 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15일까지 사전예약 구매액 중 5만 원 미만 선물세트의 비중은 84%를 차지했다.

이마트는 5만원 미만의 실속 선물세트인 ‘리미티드 딜’을 지난해 추석(4종)의 3배에 달하는 11종으로 늘렸다. 리미티드 딜 선물세트는 대량매입과 사전비축을 통해 기존 선물세트 대비 가격을 최대 40% 가량 낮춘 한정판 실속세트다. 최대 75% 싸게 살 수 있는 선물세트 공동구매 펀딩을 이번에 처음 시도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이용하는 고객이 점차 늘고 있는 만큼 저렴한 가격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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