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에서 즐기는 유니크한 와인 축제…'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 개최

'2022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 개최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오는 9월 전 세계의 다채로운 와인 과 음식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유니크한 와인 축제가 열린다. 아시아경제는 다음달 16-17일 양일간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4∼5층)에서 '2022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국내 와인 시장은 유례없는 활황을 맞이하고 있다. 주류 소비 문화가 여유 있게 즐기기 위한 방향으로 변화하면서 한 잔을 마시더라도 자신의 취향을 드러낼 수 있고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와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여기에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초저가 와인이 등장하는 등 진입 장벽이 낮아진 점도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비롯한 초심자들이 부담 없이 와인을 즐기게 된 배경이 되고 있다.

와인이 일상 속으로 시나브로 스며들면서 지난해 와인 수입액 역시 6억 달러(약 7860억원)에 육박하며 직전 해보다 70%가량 늘어 입문기를 지나 성숙기로 접어드는 모습이다.

9월 16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열리는 2022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은 다양한 산지의 와인을 시음하고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축제의 장(場)이다. 국내 주요 와인·식품업체가 참여하는 만큼 와인 문화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일시: 2022년 9월 16일∼17일 오후 3∼9시

▲행사장소: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4∼5층

▲프로그램: 무제한 와인 시음회, 공연, 럭키박스 등

▲입장방식: 입장권 구입(2만5000원/얼리버드 2만원)

▲신청접수: 아시아경제 사무국 1833-8981, asiae_mice@asiae.co.kr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