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꿀팁 알려준다' 네이버파이낸셜 '보험통합조회' 서비스 출시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이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보험통합조회는 네이버페이 '내자산'에서 이용할 수 있다. 41개 보험사 마이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가입 되어 있는 모든 정보를 총망라해 알려준다.

구체적으로는 가입 내역에서 가입된 보험을 종류 별로 묶어서 보여준다. 또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보험 등 사용자가 잘 몰랐던 보험도 찾아서 알려준다.

보장 요약에서는 이용자가 보유한 보험 자산을 보장별로 보여준다. 또 '내보험 팁(TIP)'을 통해 보험 초보자들도 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쉽게 풀어낸 콘텐츠를 제공한다.

그 동안 잘못 알았거나 몰랐던 보험의 상식을 동영상 등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도 있다.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보험에 맞는 팁을 큐레이션 해준다. 보험 기초용어 등 초보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과 보험료를 절감하는 팁, 일상생활 속 보험 활용 방법 등에 대해서 전문가를 통해 과장 없는 정보를 알려준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그동안 보험에 대해서 어렵게만 생각해온 사용자들도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보험을 ‘내 자산’으로서 관리하고 유용하게 활용해 나갈 수 있다"며 "앞으로 마이데이터 연동 자산을 늘리고 기존보다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해 국내 최고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