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소년원 학생 위한 직업훈련 장비 지원

자동차종합진단기,반죽믹서기, 에스프레소 머신 등 지원

한국거래소는 26일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소년원 직업훈련 장비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안춘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 이영호 법무부 소년보호과장 (제공=한국거래소)

[아시아경제 공병선 기자] 한국거래소는 서울사옥에서 소년원 직업훈련 장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법무부에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소년원 학생들의 직업훈련 교육 효과를 높이고 추후 학생들이 사회에 나아가 안정적으로 독립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은 광주, 대구, 안양의 3개 소년원에 3000만원가량의 자동차종합진단기,반죽믹서기, 에스프레소 머신 등 노후 장비를 교체하고 직업훈련 필수 장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거래소는 소년보호시설 학생들이 건강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왔다. 지금까지 소년원 및 보호관찰 학생 검정고시 교재 지원, 보호관찰 학생 심리검사 및 치료비 지원, 조혼·미혼부모 보호관찰 청소년 긴급생계비 지원 등 약 5억원을 후원한 바 있다.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