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 국제 컴퓨터 비전학회서 영상 부문 챌린지 우승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카카오브레인이 국제 컴퓨터 비전학회 'ICCV'의 영상 부문 챌린지에서 우승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브레인은 매년 1600개 이상의 논문이 제출되는 컴퓨터 비전 학회로 시작 전 경쟁 챌린지를 진행한다.

카카오브레인이 참여한 '밸류 챌린지'는 인공지능(AI) 영상 인식과 이해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비디오와 자연어를 동시에 이해하는 AI 모델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것으로 영상을 실시간으로 이해하고 판단하는 AI 기술 수준이 당락을 가른다.

카카오브레인은 영상 내 비디오 정보와 문자 정보를 가지고 AI가 앞뒤 맥락을 유추해 문제에 대한 답을 해결하는 과제에서 1등에 오르며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신민철 카카오브레인 AI 리서처는 "카카오브레인은 향후 비디오 인식 분야에서 새로운 방법론을 개발하는 등 영상 관련 혁신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브레인은 지난해 국내외 저명 학회에 총 13편의 AI 논문을 등재했고 올 상반기에는 글로벌 학회에 총 9건의 논문을 등재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