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높이확장형 경추용 케이지 국내 디자인특허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척추임플란트 개발 업체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국내에서 높이조절이 가능한 경추유합케이지 XCI에 대한 핵심 디자인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인체 디스크가 손상됐을 때 척추를 유합(척추 마디를 연결하는 작업) 시술하기 위해 사용하는 구조물에 대한 디자인 특허다. 디스크를 제거한 후 케이지를 삽입해 척추 두 마디가 붙을 때까지 유지할 때 사용한다. 디자인 핵심은 높이를 조절하는 조절부재 형상이며 별 모양, 육각형, 8각형 등의 스크류 형상을 하고 있다. 잠금부는 플레이트바디에 회전할 수 있도록 고정한 것이 특징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기능적인 특허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대해서도 특허를 획득했다"며 "XCI제품의 지적재산권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높이조절형 경추유합케이지에 대한 지적재산권 분쟁에서 경쟁우위를 점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경추 임플란트 시장은 전체 척추임플란트 시장의 30%가량을 차지한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경추 관련 기술력과 탁월한 제품 경쟁력을 통해 향후 시장침투를 통한 매출증대와 시장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업분석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