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아빠의 육아’ 영상 공모전 개최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상현 기자] 경남 양산시는 남성 육아 참여 계기 마련을 위해 인구정책 공모전 ‘아빠 육아 UCC 영상 공모’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영유아 자녀를 둔 관내 거주 남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내용은 아빠가 주된 양육자가 되어 아이와 함께 보낸 하루를 10분 이내의 브이로그, 영화, 광고 등 자유형식의 순수창작 영상물로 제작해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와 온라인 시민투표를 거쳐 대상(1명) 50만원, 최우수(1명) 30만원, 우수(1명) 20만원, 장려(3명) 각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응모작을 본인 SNS에 공유하고 참여 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2만의 상당의 참가상도 지급하며 참가상은 등급별 시상과 중복수상도 가능하다. 수상작은 수상 작품 발표 및 전시, 인구정책 홍보나 캠페인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는 7월 23일까지이며 수상작은 9월 중 발표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내용 및 신청 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으로 확인할 수 있고 문의 사항은 시청 여성가족과로 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이상현 기자 lsh2055@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이상현 기자 lsh205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